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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서란? 

공급받는자가 필요 물품을 기재하고 물품의 특이 사항이나 납품 날짜, 장소, 결제 조건등을 기재하여 공급하는자에게 보내는 문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공급받는자가 공급자에서 견적의뢰를 하고 견적서를 받고 담당자와 전반적인 납품 일정과 결제 조건 등 세부 내용을 협의 후 발주서를 발송하게 됩니다. 




간단한 발주서는 별도 계약 없이 발주서 만으로 간편하게 통용되고 있으며, 이는 금전적 문제와 직결되어 발주서 기재내용은 신중을 기하고 명확하게 작성되어야 합니다. 




오타나 탈자가 없어야 하는 건 물론이고, 수량이나 금액, 납기일 등 중요 사항을 잘못 기재했을 경우 중대한 문제가 발생하여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야기시킬 수도 있으니 세심한 확인과 꼭 기명날인이 필요합니다. 




발주서에는 간단 사항이 기재되고 발주관련 세부 계약 내용은 통상 별도의 약관이나 계약체결을 함으로써 분쟁을 소지를 줄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오늘은 발주서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아래 발주서 양식 무료다운 받으셔서 회사 업무의 종류와 형태에 맞게 문서를 수정하시어 유용하게 쓰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로 편한 업무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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