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셀프인테리어 리모델링 두번째 설비


아직도 진행중인 셀프인테리어 리모델링, 철거를 시작하고 20일째 공사중입니다. 공종별로 순서가 있다보니 준비된 공종을 먼저 시공 할 수도 없고 그래서 ... ing! 오늘은 타일작업중이랍니다. 




셀프인테리어 리모델링을 결심하고 철거도 우리가 전부하는게 맞는건지, 각 공종팀들이 철거를 하고 리모델링을 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 아파트 셀프인테리어 리모델링에 관해 완전 무지했던터라 전문가 지인에게 물어보고 진행을 하였습니다. 

저희 경우는 기본 골조만 남겨두고 올 리모델링을 해야되는 상황이라 전부 철거를 하는 것이 맞다고해 올 철거를 실시하고 설비시공을 하였습니다. 




아래사진은 철거 완료 사진입니다.


이번 셀프인테리어 리모델링을 하면서 사람 구하기기 제일 힘들었던 공종이 설비인데요, 철거 사장님 추천으로 비교 견적 없이 진행하였습니다. 




설비가 필요한 공간은 높이 6센티 정도이며, 

급수, 배수, 난방관련 배관, 조절기, 보일러 등 

총 260만원이 들었습니다. 이틀공사였습니다. 

※제가 올리는 견적가격은 현장별로 차이가 있으니 꼭 참고만 하시기를 바랍니다.


아래사진은 설비 완료 사진입니다. 철거 후 모래 위에 급수, 배수관을 깔고 은박돗자리같은 보강재를 깔고 보일러 분배기에서 난방관이 쭈-욱 이어져 시공된 사진입니다. 깔끔하게 잘 시공 되었죠?


처음 셀프인테리어 리모델링을 마음 먹고 견적받으면서 바닥을 얼마나 파야되는지? 기포층까지 파야되는지? 기포층??? 등 모르는 것을 물어보셔서 참... 앞이 캄캄했지만 공종별로 사장님들과 많은 이야기를하고 궁금한거는 물어보고 맞춰가니 생각보단 공사진행이 수월하게 되었답니다. 




설비는 정말 여기까지! 레미콘까지가 설비의 끝인줄 알았던 쌩초보라...ㅡ,.ㅡ;;;; 또 부랴부랴 방통업체를 알아보았답니다. 그리고 저희는 굳이 필요치 않아 생략하였으나 욕실까지 난방 배관이 들어가면 겨울에 욕실이 따뜻하이 좋겠죠~ 




오늘은 셀프인테리어 리모델링 설비에 관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좋은 정보 유익하게 활용하시고 

댓글과 공감 ♡ 꾸~욱~ 눌러주세요~ ^^


셀프인테리어 리모델링 설비편 외 함께 살펴보아요~


+ Recent posts